이민자와 난민을 위한 코로나 바이러스 정보

تصویر CDC کورواهویروس
사진출처: Cdc (질병통제예방센터)

USAHello의 창립 이사 Tej Mishra는 미국 공중보건 전문가이자 유행성질병 전문가이다. 어떻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지 그의 조언을 들어보자.

코로나19(혹은 COVID-19)란 무엇인가?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과 동물에게서 발견되는 바이러스의 한 계열이다. 사람이 이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그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전파시킬 수 있다. 이것이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과 같이 많은 수의 사람들이 갑자기 한꺼번에 감염되는 것이다.

이렇게 전파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이제 ‘COVID-19(코로나 19)’라고 부른다. COVID-19 바이러스는 과거 질환이나 사망을 유발했던 메르스(MERS)나 사스(SARS) 등과 아주 유사하다.

어떻게 전파되나?

چگونه کورواهویروس گسترش infographic우리는 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접촉으로 바이러스가 전파된다고 믿고 있다. 감염된 사람이 재채기나 기침을 하면 그때 (입이나 코에서) 나오는 작은 물방울(비말)이 다른 사람의 코나 입에 들어가 폐에 닿게 될 수 있다. 이 작은 물방울이 옷이나 다른 곳에 떨어지게 되고 그것을 손으로 만진 사람이 얼굴을 만지면 감염될 수 있다. 손을 씻지 않고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과 손을 잘 씻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COVID-19(코로나19)의 증상은?

이 바이러스는 기침, 숨 가쁨, 열 등의 호흡기 관련 증상을 보인다.

علائم کوروویروس

만약 하나의 증상이라도 있거나 코로나19가 퍼진 지역에 다녀왔다면 의사를 만나야 한다.

누가 위험한가?

감염된 사람을 가까이 접촉하거나 오염된 것을 만진 사람 모두가 위험하다. 그러나, 고령층과 심장 질환, 당뇨, 폐 질환 등의 만성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감염될 위험이 더 크다.

무엇을 해야 하나?

شستن دست برای جلوگیری از کورواهویروس 청결을 유지하라. 특히 화장실을 다녀온 후에 혹은 먹기 전과 후에,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했을 때, 다른 사람과 가까이 접촉했을 때는 비누로 손을 자주 씻거나 손 세정제를 사용하라. (손을 씻을 때) 20초 이상 씻어야 한다. 만약 손이 더럽다면 비누와 물로 씻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위험을 알려라. 꼭 필요하지 않은 여행은 자제하고 공공 모임이나 대중 교통을 최대한 피하라.

만약 당신이 고령자거나 아프다면, 당분간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용품과 식품이 있는지 확인하라. 그렇게 하면 상황이 더 심각해지거나 상점이 닫는 상황에서도 당신은 준비되어 있을 것이다.

اجتناب از تصویر تماس
만약 증상이 있거나 위험도가 더 높다면 항상 다른 사람들과의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아픈 사람들과는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만약 미국내 몇몇 주를 포함한 중국, 이탈리아, 이란 또는 바이러스가 많이 퍼진을 받은 지역에 다녀왔거나 코로나 19 감염 증상이 있다면 의사에게 연락해야 한다. 의사는 내원하거나 또는 집에 있으라고 할 수도 있다.

치료

코로나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정확한 치료법은 없다. 그러나 의사는 해열제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
اجتناب از تصویر سفر

누가 마스크가 필요하고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은 지에 대한 비디오 시청

Cdc(질병통제예방센터)와 현재 거주하는 주(), 지역의 CDC에이전시의 가이드를 따라야 한다.

질병통제예방센터(미국의 질병관리본부)는 질병 확산에 대한 가장 최신의 정보를 공지한다. 불확실성과 공포의 시기에 잘못된 정보(옳지 않거나 나쁜 정보)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으로 통해 빠르게 번진다. 소셜미디어의 정보를 피하고 믿을 수 있는 CDC(질병통제예방센터), WHO(세계보건기구), 주 정부의 공공의료 관련 정보가 있는 경우 그것을 따르는 것이 좋다.

정부를 믿을 수 있나?

출신국가에서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의 삶을 억압하려하는 등의 배신을 국가로 부터 당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정부 기관에 대한 불신이 있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러나 CDC(질병통제예방센터)는 지식이 풍부한 과학자들이 스스로를 위험에 처하게 하더라도 공공의 안전을 지키고 이와 같은 질병을 이해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는 미국의 정부 기관이다. 이와 같은 시기에 CDC의 정보를 신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서로 상반되는 정보에 혼란스럽거나 무엇을 해야 할지 등의 질병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거의 대부분의 주, 카운티, 시 정부는 당신이 전화할 수 있는 공중보건 기관이 있다. 전염병학자(질병과 그것의 전염에 대해 공부한 사람)나 공중 보건 전문가와 이야기할 수 있다.

불법체류자거나 의료 보험이 없다면?

미국 대부분의 커뮤니티에는 저소득층이나 보험이 없는 환자가 갈 수 있는 보건소가 있다. 만약에 증상이 있다면 당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보건소에 문의하라. 이민자나 미국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보건소나 병원은 환자의 법적 지위를 보고할 의무가 없으며 환자는 미국 정보 보호법에 의해 보호된다.

다른 언어로 된 믿을 수 있는 정보

차별에 대한 USAHello의 노트

미국 전역에서 코로나19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특정 사람들이 차별받고 있다. 지역 정부나 지역 미국자유시민연맹(آیتالله سیستانی)에 차별을 신고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의 권리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좋다. 만약 직장에서 차별을 당했다면 고소할 수 있다. 미국계 중국인이라고 해서 그들이 바이러스를 옮기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워싱턴주에서 제공하는 ‘안티 스티그마 정보’에 대해 알아보라.

در باره Tej Mishra
متولد بوتان, Tej میشرا به عنوان پناهنده در نپال از اوایل 1990s زندگی می کردند تا 2010, هنگامی که او به ایالات متحده آمریکا آمد. Tej فارغ التحصیل از دانشگاه بوستون در 2014 با کارشناسی ارشد بهداشت عمومی. در گذشته, او به عنوان یک Epidemiologist نظارتی برای ایالت ماساچوست و برای نیروی دریایی آمریکا و بهداشت عمومی دریایی کار می کرد. امروز, Tej مدیر نظارت بر داده ها در واشنگتن دی سی وزارت بهداشت.